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 부자의 법칙 - 1장 즐거운 마음으로 살아라
    갑부 Mind Set/1% 부자의 법칙 2023. 3. 30. 21:00
    728x90

        일본에서 10년 연속 고액납세자 서열 10위 안에 들었던 사이토 히토리가 소개하는 재운을 키우는 비결이 담겨있는 책이다. 이 책의 저자는 아무리 명석한 두뇌가 있고 실력과 재능이 뛰어나다고 해도 운이 좋은 사람을 능가할 수 없으므로, 재운을 키우기 위해서는 그만의 비결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99퍼센트의 재운을 활용할 수 있다면 1퍼센트의 노력만으로도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유투버 책추남 TV에 강력하게 추천한 책이여서 읽어보고 싶은 마음이 강했었다. 그리고 해외에 살고 있어 한국 책을 사서 보지 않으면 내가 원하는 책을 읽기란 많이 힘들다. 책을 산다한들 배송비가 책값보다 더 많이 나오게 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 그러나 운이 좋아서 Edmonton 한인 도서관을 가게 되었고 이 책을 발견하게 되었다. 정말 기쁘고 기대되는 마음으로 책을 읽게 되었다. 기억에 남고 좋은 내용들을 추려보았으니 많이들 책을 읽어 보았으면 좋겠다.

    1장 즐거운 마음으로 살아라


        모든 바람은 돈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것일까? 그리고 돈을 통해 이루어진 바람은 사람에게 반드시 행복을 안겨주는 것일까? 유감스럽지만 그렇지 않다. 돈만으로는 행복을 손에 넣을 수 없다. 행복을 위해서든 돈 말고도 건강한 몸과 풍요로움 마음이 요구된다. 이 세 가지가 조화를 이루어야 모든 바람이 충족될 수 있다.

     

        항상 상대방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다는 듯한, 그런 진심이 깃들여진 밝은 얼굴을 유지하는 자세가 중요하다. 웃는 얼굴을 유지하면, 마음에 들들지 않는 사람들이 주위위에서 저절로 사라진다. 웃는 얼굴이 모든 것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이끌어준다. 그리고 웃는 얼굴을 유지하고 있으면 사고방식도 자연스럽게 긍정적으로 바뀐다.

     

        흔히 사람들은 혹시 실패하지 않을까 하는 불안함 때문에 눈꼬리를 치켜뜨고 화를 낸다. 절대로 실패하지 않는다고, 반드시 일이 잘 풀릴 것이라고 생각하면 화를 내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는다. 

     

        성공하려면 ‘즐거운 생활’을 하면 된다. 이를 위해서는 다른 사람의 자존심을 높여주어야 한다고 앞에서 말했다. 요컨대 다른 사람의 자존심을 충족시켜 주는 태도가 중요하다. 다른 사람의 자존심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 사람을 칭찬하는 것, 어떻게든 장점을 찾아 칭찬하는 것이다. 무조건적인 칭찬이 가장 중요하다.

     

       아이디어란 머릿속에 들어 있는 재료의 양과 비례한다. 다양한 재료가 들어 있으면 당연히 아이디어는 풍부해진다. ‘계획’은 사람의 능력이지만 ‘아이디어’는 신의 능력이다. 사람이 세운 계획은 좌절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시작된 일은 결코 실패하지 않는다.


        지금까지 읽어 온 책들과 비슷한 이야기를 한다. '즐거운 마음으로 살아라.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등등. 그러나 사이토 히토리는 이런 행동을 통해서 돈의 그릇, 즉 나의 그릇을 키워야 한다고 한다. 그렇게 되면 내가 감당할 수 있는 것들이 커진다고 한다. 전의 글에서 말했듯이 '부자의 그릇'에서도 나의 그릇이, 마음이 커져야 한다고 전하고 있다. 이쯤되면 지금 나의 통장 잔고 혹은 재산을 다 적어보고 객관적으로 나를 바라보고 그릇을 키워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

        성경에도 나오듯이 하나님은 내가 감당할 수 있을 만큼의 시련을 주신다고 했다. 그 말은 모든 것들이 나에게 주어질 때 내가 감당할 수 있을만큼만 준다는 뜻으로 해석해도 되겠다는 생각을 한다. 불행에서 행복을 찾고 부정에서 긍정을 찾아 불행이 더 이상 불행이 아니고 부정이 부정이 아닌 나의 상태를 만들면 된다는 생각을 한다.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객관적으로 나를 바라볼 용기와 본인의 그릇을 키워갈 자신이 있으신가요?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