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3부 절대 느낌의 실천 - 12장 30일 변화 프로그램
    갑부 Mind Set/여기가 끝이 아니다 2023. 3. 20. 21:34
    728x90

    12장 30일 변화 프로그램


        도입 프로그램에는 단 두 단계만 있다.

        1. 현재 심각한 두려움을 가지게 하는 중요한 일, 걱정, 근심, 불안, 스트레스 등에서 초점을 옮기고 그것을 생각하지 않는다. 주의할 것은 부정적인 모든 일이 아니라 현재 긴급한 일에서만 초점을 옮기는 것이다. 처음 30일 동안에는 속히 진동을 바꿀 수 있게 하는 쉬운 일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것이 나의 '부정적'이라는 사악한 습관을 깨뜨리기 시작할 때 발견한 유일한 방법이다.

        2. 매일 자신에게 감사할 것 하나를 새로 찾아 스위치 변경 주제를 만든다. 불안하거나 침울함, 약간이라도 무력해지는 느낌이 드는 순간 전환을 위해 미리 정해 준비하는 것이다. 미리 준비해 둔 주제가 있으면 밸브를 열기 위해 생각할 것을 광적으로 찾지 않아도 된다.

    이때 중요한 것이 있다. 그날의 감사 주제로 선택한 데 머물러야 한다. 어리석게 느껴진다거나 더 나은 것이 생각나더라도 그날의 감사 주제를 바꾸면 안 된다.

     

    첫 10일

        나를 걱정하게 만드는 것, 주로 돈에 관한 부분에 집중을 멈춘다. 그 대신 그날 감사한 것이 무엇이든 즉시 그것으로 스위치를 전환한다.

        첫 3일 동안은 시간이 천천히 흘렀다. 매시간 내가 부족한 부분에 초점을 맞추는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알고 경악했다.

        3일째가 되는 날 나는 하루의 97% 정도를 걱정, 근심, 불안, 공포에 쏟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그것을 알고 심히 낙담하게 되었고, 그다음에는 분이 치밀었는데, 크게 도움이 되지는 않았다.

    자기 감사는 내가 선택한 것으로, 부정적인 것에서 긍정적인 것으로 전환하는 일이 훨씬 쉬어짐을 금방 발견했다.

        5일째가 되자 상황이 바뀌기 시작했다. 뭔가 느리지만 분명히 작동하고 있었다. 물론 아직까지 하루의 4분의 1 정도만 정말로 좋은 느낌에 머물 수 있었고, 나머지 시간은 계속 결핍 상태에 초점이 맞춰졌다.

        6일째에는 뚜렷한 이유도 없이 심한 우울증에 빠져 눈물을 흘렸다. 좌절과 분노를 느꼈지만 이유를 알 수 없었다. 나중에 내 몸의 화학적 변화 때문이라는 것을 알았다.

        첫 10일이 다 되어 가면서 극적인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하는 것을 인식할 수 있었다. 뚜렷한 이유도 없이 불안한 느낌이 갑자기 나타나 종일 나를 휘어잡는 일이 수십 번에서 두 번 정도로 줄어들었다. 하루하루 힘들게 거치면서 나는 평생 무의식 중에 하던 생각과 부정적인 감정이 사라지는 것을 보았다. 너무 깊이 뿌리박고 있어서 그런 것을 가지고 있는지조차 몰랐던 그 깊고 깊은 중독에서 벗어나고 있었다.

     

    10일에서 30일까지

        다음 20일 동안은 롤러코스터를 타는 것처럼 오락가락했다. 이런 변동은 신체가 장기간의 고주파 진동에 적응되면서 나타나는 것으로, 신체의 화학적 구성을 극적으로 변화시키게 됨을 이제는 안다. 느낌과 달리 부정적이고 신체적인 감정은 화학성분이 관련되는 것으로 기분의 변화는 단순히 화학적 조정에 따라 일어나는 것이다.

        매일 아침 나의 내적 존재, 즉 확장된 자아와 사랑의 대화를 시작하는 것이다. 나의 본질인 생명에 대한 경외심으로 무릎을 꿇고 그날 하루나 그 주간 또는 10년 동안 내가 원하는 것을 그것에 대한 느낌이 나를 통해 흐를 때까지 쉬어가면서 설명했다. 한 가지 원하는 것이 시작되면 즐거움도 시작되기 시작하는 그 멋진 동시성을 주목하는 버릇이 생겨 거의 집착 수준에 이르렀다. 한꺼번에 이루어지지 않고 점진적으로 이루어졌다. 원하는 것이 하나씩 차례로 나의 문으로 들어왔는데, 어떤 것은 컸고 대부분 작고 재미있는 것이었다.

     

        처음부터 당신의 것으로, 당신이 에너지를 흘려보내는 방식에 따라 결정되고, 매일 매 순간 당신이 느끼는 방식에 따라 정해진다. 요약하면 남은 인생으로 하기를 원하는 것과 그것을 얻기 위해 느끼는 노력을 어떻게 할 것인가 하는 문제이다. 

     

    하지 말아야 할 일

    1. 너무 빨리 결과를 기대하지 않는다. 느긋해야 한다.

    2. 다른 사람을 고치려 하지 않는다. 어떤 것도 고칠 필요가 없다.

    3. 세상이 변해야 내가 안전하거나 행복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지 않는다. 나 자신의 안전은 나의 에너지 흐름을 통해 만들어진다.

    7. 소극적으로 원하는 사람이 되지 않는다. 양적으로 질적으로 대단한 것을 원한다.

    8. 그 일이 이루어질 수 없다는 생각을 하지 않는다.

    9. 종일 즐거운 상태를 유지한다. 그것이 습관이 되게 한다.

    10. 이 모든 일을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는다.

    12. 잘못되었다고 생각되어도 추하고 어둡고 불쾌한 원인을 찾으려 하지 않는다.

    13. "이 일이 이루어질 때까지는 좋은 느낌을 가질 수 없어"라고 하면서 최종 결과를 기다리는 삶을 살지 않는다.

    18. 문제를 찾는 일을 중단한다. 문제가 있다는 것은 부정적인 진동 가운데 머물기 위한 핑계일 뿐이다.

    21. 원하지 않는 것을 바라보는 일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것을 모든 각도에서 바라보고, 원하는 것과 목표를 만든다.

    22. 후회하지 않는다.

    25. 생각하지 않고 느낀다.

    27. 자신을 변명하지 않는다. 실수를 했다 한들 어쩌란 말인가? 그냥 바꾸면 된다.

    28. 나를 찾으려 하지 않는다. 그 대신 나를 허락한다. 위대한 삶을 살 권리가 있다. 내 인생은 나의 것이다.

    30. 포기하지 않는다.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다.

     

    해야 할 일

    1. 매일 시간을 내어 꿈을 꾸고, 바라고, 상상하고, 목표 삼고, 원하며 또 이 모든 것으로 에너지를 흘려보내는 시간을 마련한다.

    4. 크든 작든, 하찮은 것이든 매일 원하는 것과 그 이유를 말한다. 원하는 것이 많아질수록 그것에 더욱더 신나게 되고, 에너지 흐름이 극적으로 더 많아진다.

    6. 끊임없이 "나는 어떻게 에너지를 흘려보내는가?" 하고 질문한다.

    7. 원하든 데 시간을 더 많이 주면서 그것이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사실을 생각하지 않는다. 지금 준비되고 있으며 일어나고 있는 중이다.

    9. 일이 이루어지고 있는 단서와 현재 일어나는 일 그리고 동시성을 주목한다.

    12. '해야 할 일' 목록을 '느껴야 할 일'목록으로 대체한다.

    13. 매일 조금씩 더 좋은 느낌을 가질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는다.

    15. 결핍이 아니라 원하는 것만을 생각한다.

    22. 원하는 것들이 이루어질 것을 기대하고 기대한다.

    25. 과거를 잊는다. 과거는 존재하지 않는다.

    28. 좋은 느낌 속에서 살면서 원하는 것이 얼마나 빨리 이루어지는지 주목한다.

    32. 안내자에게 귀를 기울인다. 그런 다음 행동한다. 절대로 먼저 행동하지 않는다.

    37. 다른 모든 것을 실패해도 억지로라도 미소 짓는다. 얼굴에 미소를 지으면 진동이 높아진다.

     

        무엇이 즐거움을 주는지 찾아 실천하라. 원하는 것을 찾으라. 이런 모든 일을 하라. 삶에 대한 반응을 통제함으로써 당신의 삶을 통제할 수 있게 된다. 그러므로 실습을 하라!

        어떤 일이 있어도 좋은 느낌을 가지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이 방법은 모두 의식적, 의도적이어야 한다. 반사적 행동은 버려야 한다. 

        기억하라. 생각하는 방식이 느끼는 방식이며, 느끼는 방식이 진동하는 방식이고, 진동하는 방식이 끌어당기는 방식이다!

        당신은 세상을 마음대로 이끌 수 있다. 지금 없는 것이 아니라 다가오고 있는 것에 집중하면 된다.


        30일 동안 좋은 느낌을 느끼려고 하고 상태에 머무를 기 위해서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숙지하고 실행을 해본다면 조금 더 의식적으로 느낄 수 있게 된다고 한다. 부자베짱이도 30일 프로그램을 실천하면서 가장 어려운 점은 나의 내부로부터 오는 불편함, 부정적인 것들이 외부적에서 온다고 생각이 되었다. 그래서 이 부정적인 감정들 때문에 좋은 느낌을 느끼는데 힘들었다. 그렇지만 모든 것은 나에게서 시작되고 내가 선택한 것들이라는 것을 자각한 이후로 오랜 시간 동안 좋은 느낌을 느끼고 머무를 수 있게 되었다. 저자인 린 그라본처럼 항상 느끼고 머물지는 않지만 연습을 통해서 스위치를 바꾸는 것을 어느 정도 할 수 있게 되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도 '스위치'를 전환하는 방법부터 시작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